Q
재검사를 통해 뇌발달 상황을 확인하려면 언제 다시 검사를 받으면 될까요?
A

최소 6개월 이상 지난 후에 검사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1년 정도를 주기로 측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꾸준히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시고 최소 1년 정도의 기간이 경과한 뒤 다시 뇌발달 상황을 체크해주시면 좋을 것 입니다.

A

검사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신 후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날짜와 시간을 정하신 후에 지정된 검사장소에서 검사가 진행됩니다.

검사장소는 현재 부천센터(부천 웅진플레이도시 1층 웅진북클럽키즈랩)와

허그맘 5개지점 (강남본원,안산,천안아산,대구,여수점)에서 검사 가능합니다.

A

검사는 Nirsit Lite Kids 장비와 스마트 패드를 활용합니다.

우리아이는 선생님과 함께 검사실에서  1대1로  검사가 진행이 되며

선생님이 과제를 설명한 뒤에 연습문제를 풀어보고 아이가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평균적으로 소요되는 시간은  40분 정도입니다.

A

해당 검사는 초등학생만 검사가 가능합니다.

초등학교 1~6학년까지 가능하며, 예비 초등생의 경우 1월 이후 검사가 가능합니다.

A

빛을 이용하므로 비침습적으로 뇌의 산소포화도를 측정합니다.

즉, 머리에 가벼운 밴드를 착용하여 측정을 진행하므로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다만 착용을 위해 동그란 실리콘이 이마에 닿기 때문에 자국은 생길 수 있지만 금방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근적외선은 흔히 볼수 있는 빛으로 형광등에서도 발산되는 무해한 빛입니다.

A

뇌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영역으로 Nirsit 장비는 뇌를 밝혀주는 하나의 기기입니다.

생각하고 분석하고 기억하는 모든 능력을 발휘할 때 뇌가 산소를 사용하게 되는 점을 이용하여 뇌의 산소 변화량을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해당 장비를 아이에 맞게 개량하여 뇌를 스캔하는 장비가 Nirsit Lite Kids 입니다.

A

해당 장비는 머리에 빛을 쏘고 받는 형태로 작동합니다.

뼈를 포함한 인체 구성물질을 통과할 수 있는 근적외선을 활용하는데 뇌의 산소량이 달라지면 빛을 받아들이는 값이 변화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작동합니다.

윈도우 타이틀
Toast Title
Toast Contents
페이스북
링크 복사